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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라케이크
[GODIVA] 고디바 초콜릿은 왜 비쌀까? 본문
솔라케이크의 달콤한 칼럼 첫번째 주제는, 고디바 초콜릿은 왜 비쌀까? 입니다. 고디바는 초콜릿 맛은 최상급이지만 가격이 사악하다고 생각하는 분들 많으시죠? 저 또한 고디바 코리아에 몸담기 전에는, 고디바는 터무니없이 비싼 초콜릿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곳에서 제품기획 업무를 담당하면서 이 생각은 바뀌었습니다. '고디바 초콜릿은 왜 비쌀까?'에서 '고디바 초콜릿은 이렇기 때문에 비싸다.'로 말이에요. 1926년,브뤼셀의 작은 과자점에서 시작해서 지금은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고디바 초콜릿,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최상의 카카오빈
최고의 카카오빈은 위도 20도, 적도 부근에서 생산된 열매입니다. 매년 최상급 카카오빈 양은 한정되어 있고, 그 양도 많지 않다는 뜻인데요. 고디바는 매년 최상의 카카오 열매 수확과 숙성을 위해서 심혈을 기울입니다. 엄선된 카카오빈으로 만든 초콜릿은 다릅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좋은 카카오빈으로 명품 초콜릿을 만든다는 자부심, 고디바의 기술력 이면에는 좋은 원료만을 사용한다는 고집스러움이 있습니다.
2. 고디바 글로벌 셰프
고디바 글로벌 셰프는 전 세계에 5명뿐인데요. 고디바 셰프팀은 벨기에 전통을 지키고, 최상의 초콜릿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고디바의 첫 번째 마스터 쇼콜라티에인 피에르 드랍스(Pierre Draps)의 기술과 철학을 2022년 지금도 이어가고 있는 고바 글로벌 셰프팀. 변화와 혁신 그리고 전통 사이에서 균형 감각을 지키는 건 참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저는 일본에서 고디바 아시아를 책임지고 있는 셰프 Yannick 과 함께 일했었는데요. 야닉 셰프님을 잠깐 소개할께요.
셰프 야닉은 파티시에로서 프랑스 태생으로, 여러 미슐랭 선정 레스토랑에서 근무하였습니다. 셰프 야닉은 영국에서 근무하였을 때, 당시 일본에서 영국을 방문 중이었던 지금의 아내를 만나 일본으로 이주하였고, 롯본기에 있는 프랑스 레스토랑인 더 조지안 클럽(The Georgian Club)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일본에서 8년 째 거주하고 있는 셰프 야닉은 일본 생활을 즐기고 있으며, 고디바에서 근무하는 것은 기쁨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매일 아침 출근할 때마다 성취감을 느끼고 있으며, 파티시에가 되기 위해 태어났다고 생각하며 제가 하는 일을 사랑합니다”라고도 덧붙였습니다. (출처: @godivakorea)
고디바는 현재 10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고디바 셰프팀은 브랜드 창시자인 피에르 드랍스의 이념, 벨기에 전통을 지키면서도 균형 있고 고급스러운 초콜릿을 만듭니다.
3. 고디바의 기술력
고디바는 '엔로빙(Enrobing)'과 '쉘 몰딩(Shell Molding)' 두 가지 기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초콜릿을 만듭니다. 엔로빙은 특정 재료를 중심으로 하여 외부를 감싸는 기법을 가리킵니다. 리치 캐러멜을 멜티드 초콜릿으로 코팅하는 것이 그 예입니다. 쉘 몰딩 기법은 유럽에서 널리 쓰이는 방식으로, 대부분의 고디바 초콜릿이 쉘 몰딩 기법으로 만들어집니다. 쉘 몰딩은 매우 복잡하고 정교한 디자인의 몰드를 이용합니다. 초콜릿을 녹이고 템퍼링하여 몰드 속에 채운 뒤 뒤집으면 대부분의 초콜릿이 빠지게 됩니다. 이를 식히면 단단해지면서 외부 막인 '쉘(Shell)'이 형성됩니다. 이 쉘 안에 속을 채우고 필링으로 감싼 뒤 그 위에 얇게 멜티드 초콜릿 레이어를 더해 준 뒤 식히면 초콜릿이 완성됩니다.
4. 고디바의 이념
고디바 창립자인 조셉 드랍스(Joseph Draps)와 그의 아내 가브리엘(Gabriel)은 레이디 고디바의 용기와 깊은 마음에 감동을 받아 1926년에 고디바라는 브랜드 명을 짓게 되었습니다. 고디바는 레이디 고디바의 사랑의 정신을 초콜릿에 담아오고 있습니다. 고디바 브랜드의 기원인 레이디 고디바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https://www.godiva.kr/basic/ourstory/brand
고디바
90년 역사의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 고디바의 다양한 제품과 뉴스, 멤버십 혜택을 만나보세요.
www.godiva.kr
고디바 초콜릿은 최상의 폼질에 대한 약속, 지속가능한 관행, 우리의 삶과 지구를 풍요롭게 한다는 가치를 지키고 있습니다. 건전한 농업 활동과 책임감있는 자원의 사용을 통해 전세계 초콜릿 소비자들에게 귀감이 되는 브랜드, GODIVA.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앞으로 더 다양한 곳에서 만날 수 있길 바라며, 솔라케이크의 첫 번째 칼럼은 비싼 값을 하는 고디바 초콜릿이었습니다.